본문 바로가기
해외

오사카 여행 꼭 필요한 패스 이것만 알고 가세요

by jameskim12 2023. 8. 29.

한국인이 제일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가 일본인데요, 그중에서도 오사카는 아주 많이 가는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사카에 교통편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오사카는 교통 시스템이 아주 복잡하고 아주 다양한 패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오사카 여행에 딱 필요한 교통패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늘은 오사카 지역중심의 교통패스를 알려드릴 거고 오사카 근교 지역 교통패스는 다른 글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Copywriter James -

 

라피트 특급 열차 티켓 패스

라피트 실내
라피트 외관

간사이 공항에 도착하면 대부분 오사카 시내로 이동해야 되는데요. 이 라피트가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오사카 시내 중심 난바 역까지 직행으로 약 30분만에 도착할 수 있는 열차입니다. 레귤러와 슈퍼로 등급이 나누어져 있고, 넓은 좌석과 쾌적한 실내를 갖추고 있습니다. 저도 오사카를 갈 때 라피트 특급 열차를 이용해서 오사카 시내로 가고 있습니다. 입국뿐만 아니라 출국할 때도 이용할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합니다.

 

가격 : 편도 요금 1430엔 왕복 요금 2120엔(만 6세 미만 무료/ 만 6세에서 만12세 현장구매 시 720엔)

 

구매처 : 현장구매(간사이공항 또는 난바역) 또는 온라인에서 미리 구매 후 현장 수령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트리플, 마이리얼트립, kkday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가격비교한 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티켓 교환 방법은 각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라피트 교환처

오사카 주유 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 패스는 오사카 여행의 주요 패스권 중 하나인데요. 교통권과 여러 관광지 입장관이 포함되어 있는 패스권입니다. 1일 권 2800엔 기준으로 모든 시영 교통이 무료이고 오사카의 주요 명소 50여 곳의 입장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 오사카를 갔을 때는 주유 패스를 이용해서 여행했었습니다. 가고 싶은 명소 중에 입장권이 상당히 부담스러운 곳들도 있는데요 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가성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가격: 1일권 2800엔(오사카 메트로와 뉴트램,사철,시티버스) 2일권 3600엔(오사카 메트로와 뉴트램, 시티버스(사철 이용 불가)

 

구매 방법: 난바 관광 안내소,오사카 관광 안내소, 간사이 국제공항 인포메이션 센터 등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트리플,마이리얼트립,kkday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가격비교한 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티켓 교환 방법은 각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사카 엔조이 에코카드

오사카 엔조이 에코카드는 주말과 공휴일이 평일 이용가격보다 저렴하여 주말에 오사카를 위주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패스입니다. 오사카에서 운영하는 오사카 메트로와 뉴트램, 시영 지하철, 시티버스를 하루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성인 820엔(주말과 공휴일 620엔) 어린이 300엔

판매처: 일본 지하철 역사 내 매표기

 

오늘은 오사카 여행시 꼭 필요한 패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른 패스권도 많은데 위에서 소개한 3가지 패스권이 제가 오사카 여행했을 때 이용했던 패스권이고 꼭 필요할 거 같다고 생각하여 소개해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오사카 근교 교토, 나라, 고배 여행에 필요한 패스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알아보기 

 

 

오사카 항공권 누구보다 싸게 구입하기

요즘 일본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데요. 일본의 많은 도시들 중에서도 오사카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제가 한국에 있을 때는 일 년에 3번 이상 오사카

nmdvt.com

 

 

오사카 8월 날씨 꼭 확인하시고 여행하세요!

오사카의 8월 날씨는 우리나라처럼 한 여름입니다. 여름이 찾아왔을 때, 오사카는 그 맑은 하늘 아래에서 더운 햇살과 함께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한 곳입니다. 오사카 8월의 날씨와 함께 우리나

nmdv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