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도쿄에서 꼭 해봐야 할 10가지를 알아보세요!

by jameskim12 2023. 8. 25.

도쿄는 일본의 수도로서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곳인데요. 저도 아주 좋아하는 곳입니다. 도쿄는 아주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도쿄에 가면 기본적으로 해야 할 10가지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이색적인 액티비티등을 소개할 예정인데요. 다음 글도 기대해주세요. 

 

1. 아사쿠사 센소지 사원 방문

아사쿠사 지역은 도쿄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사쿠사 센소지 사원은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절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절 내부와 마련된 잔디밭에서 즐기는 산책은 매력적인 시간을 선사합니다. 간토 대지진으로 사라질 뻔했으나, 현재는 복구되어 랜드마크로서 아주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서울의 경복궁에서 한복 체험을 하는 것처럼 여기서도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나 유카타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매년 7월 넷째 주 토요일에는 스미다강에서 불꽃대회가 펼쳐지니 이 시기에 맞혀 여행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위치: 도쿄 메트로 긴자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참고 사이트: 아사쿠사 센소지 사원 공식 웹사이트

2. 스카이트리 전망 타워에서 야경 감상

도쿄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스미다구에 위치한 스카이트리는 전파 송출용 탑이자 일본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입니다. 350m 높이에 전망대에 레스토랑과 가게들이 있고, 450m 높이에 특별 전망대가 있습니다. 높이 올라간 전망대에서 펼쳐지는 도시의 빛과 멋을 감상해 보세요.

 

위치: 도쿄 스카이트리 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참고 사이트: 스미다 스카이트리 공식 웹사이트

3. 우에노 공원에서의 여유로운 시간

우에노 공원은 도쿄의 서민거리, 일본의 정서가 느껴지는 우에노 지역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에노 공원에는 우에노 동물원을 비롯해 훌륭한 미술관과 박물관도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입장은 무료이지만 다른 시설들을 각각 입장료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하지만 대부분 600엔 정도로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공원의 입장 시간은 아침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위치: 우에노 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참고 사이트: 우에노 공원 공식 웹사이트

4.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점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점은 도쿄에서 가장 활기찬 장소 중 하나로, 시부야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왕래하는 장소입니다. 일본의 도시 풍경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문화 공간이 모여있습니다. 쇼핑을 즐기면서 현대적인 도시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위치: 시부야 역에서 도보로 약 3분 거리

참고 사이트: 시부야 크로스워크 공식 웹사이트

5. 아메야 요코초시장에서 현지 재래시장 체험

아메야 요코초 시장은 일본을 대표하는 재래시장 중 한 곳입니다. 줄여서 아메요코라고도 부릅니다. 새해가 되면 세일을 아주 크게 하고 물건을 아주 저렴하게 팔기 때문에 사람들이 엄청 몰리는 아주 인기 있는 시장입니다. 츠키지 시장과 비슷한 곳이며 여기서도 길거리에 맛있는 음식들을 팔기 때문에 먹으면서 같이 즐길 수도 있습니다.

 

위치: 우에노 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참고 사이트: 아메야 요코초 시장 가이드

6. 도쿄 디즈니랜드에서의 마법의 시간

도쿄 디즈니랜드는 이름은 도쿄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치바현 우라야스시에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영국 BBC에서 죽기 전에 가봐야 할 50곳 중 3위로 선정된 곳입니다. 잇츠 어 스몰 월드, 스플래쉬 마운틴, 미키의 필하 매직, 헌티드 맨션 등 미국 현지의 디즈니랜드에서 아주 핫한 놀이기구들도 대부분 도쿄 디즈니랜드에 있어서 미국에 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성인: 8,200엔 청소년: 6,900엔 유아: 4,100엔

휴일

성인: 8,700엔 청소년: 7,300엔 유아: 5,300엔

 

위치: 도쿄 디즈니랜드 역 근처

참고 사이트: 도쿄 디즈니랜드 공식 웹사이트

7. 아키하바라에서 현대 문화 즐기기

아키하바라는 전자제품과 만화 상품들이 가득 찬 오타쿠 문화의 본고장인곳으로, 현대 문화와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편으로는 도쿄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교통의 중심지이고 오피스 타운이자 아주 번화이기도 합니다. 과거엔 서울의 용산 전자상가처럼 전자상가 같은 이미지가 강했으나 2000년대 이후부터 오타쿠 문화 및 애니메이션 상품 판매 등을 위한 장소로 유명해졌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위치: 도쿄 지하철 아키하바라 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참고 사이트: 아키하바라 가이드

8. 츠키지시장에서 현지 음식과 수산물 맛보기

츠키지시장은 도쿄도 주오구에 위치한 수산물 도매시장입니다. 장내 장외시장으로 나눠 운여하고 있었는데 2018년 10월 6일부터 장내시장은 영업을 종료하고 토요스 시장으로 이전해서 현재는 장외시장만 남아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수산시장이었으며 많은 미디어작품에 등장하였습니다.

 

위치: 츠키지시장 역 근처

참고 사이트: 츠키지시장 가이드

9. 도쿄타워에서의 멋진 전망 감상

도쿄타워는 도쿄도 미나토구에 있는 프랑스의 에펠탑을 모방한 탑이자 도쿄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입니다. 이곳에는 지상 150m에 전망대가 있어서 낮과 밤의 도시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200엔입니다.

 

위치: 도쿄타워 역 근처

참고 사이트: 도쿄타워 정보

10. 메이지 신궁과 요요기 공원에서의 산책

메이지 신궁은 일본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 구역에 위치한 신궁입니다. 메이지 덴노와 쇼켄 황후 부부를 제신으로 받드는 곳이며 일본의 수많은 신사 중에서도 가장 큰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2차 세계대전중 미국의 공습으로 거의 파괴되었지만 전후 재건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메이지 신궁과 요요기 공원은 도시 중심에 위치한 푸른 숲으로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중 푸릇한 녹지를 누비며 도심 속에서 평화로움을 느껴보세요

 

위치: 하라주쿠 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참고 사이트: 메이지 신궁 가이드

마무리

저는 도쿄여행을 하고 나서 이곳에서의 경험들이 저의 삶에 아주 뜻깊은 추억으로 남았었는데요. 도쿄에서의 모든 순간들은 저에게 다채로운 감동과 경험을 안겨주었습니다. 도쿄에서의 여행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라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고 나 자신과의 소통을 이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기 바라며 이 글을 올립니다. 다음 글에서는 더 많은 여행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 바랍니다.